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전 명작 모바일 게임 불량도 Gang Road
    게임리뷰 /일본 모바일 게임 2019. 6. 23. 09:47

    장르 : SNRPG 

    플랫폼 : 없음

    유료화 방식 : 무료 다운로드, 캐쉬머니 골드 판매

    개발사 :  OcomePlanet (일본)

     

    2010년 인기있던 게임  "가장 불량한 카드게임"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게임은 언더그라운드의 최고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카드게임, 요즘 일본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이른바 SNRPG라는 소셜게임이다. 게임은 지극히 단순하고 SNRPG의 기본틀을 그대로 지키고 있다. 퀘스트, 배틀, 카드 컬렉션, 합성...이라는 기본 시스템.. 그리고, 화려한 일러스트가 담긴 캐릭터 카드가 불량도의 매력이다.  

     

    1. 메인 페이지

    타이틀 화면과 함께 등장하는 메인 페이지.. "노리는 것은 최강 갱 팀" 이라는 문구가 들어온다.

     

     

    2. 메뉴

    메뉴는 크게 4개가 중심 기능으로 구분된다. 퀘스트, 배틀, 강화, 진화..

    그 밖에 동료 신청, 아이템 사용, 카드도감 등등의 기타메뉴들을 아래 리스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아직도 메인페이지에서 오른쪽 화면과 같이 이미지가 깨지는 현상이 종종 일어나곤 한다. 이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꾸준하게 레벨업을 해서 어쩌다 보니 62레벨이 되었다..

     

       

    3. 퀘스트

    체력을 소모해서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부분이다. 적들을 물리치면 전리품을 받게 되는데 일정량의 경험치, 머니, 그리고 보물이나 캐릭터 카드를 획득 할 수있다. 대략 3번~5번의 공격이 진행하면 보물상자가 떨어지고 아이템을 획득하게 된다. 이렇게 특정 에이리어에는 5개의 미션이 있고 5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보스전투를 진행한다. 보스전투에서는 자신의 리더카드와 동료 2명을 데려가서 함께 싸우게 된다.

     하지만

    공격은 빠르게 진행되지만 아이템을 획득 할 경우에 서버와 통신이 일어나면서 일정시간 로딩 후에 획득한 카드 또는 보물 페이지를 확인하게 된다. 그리고, 다시 "퀘스트 계속" 버튼을 눌러서 퀘스트 메인페이지에서 다시 시작하게 된다. 그 딜레이를 매번 겪다보면 무척 귀찮아지고, 로딩 중간에 통신이 끊기면 에러페이지를 보게 되는 경우가 잦다. 하지만 이런 귀차니즘을 극복 할 수있는 건 새로운 카드가 나올 지도 모른다는 기대감 뿐!!  

    또한 현재 불량도는 25장의 퀘스트가 마지막이고 더이상의 콘텐츠가 없는 상태...ㅡ_ㅡ;;

    최근에 7일간의 이벤트를 진행해서 그나마 할 꺼리가 있었지만 이젠 빨리 업데이트가 필요한 상황이다.

                                                                 

     (1) 퀘스트 리스트   (2) 전투 장면 - 공격 버튼만 눌러주면 된다.
                          (3) 아이템 획득                                                                (4) 아이템 확인 - 로딩을 거쳐
          (5) 아이템으로 카드 획득 - 확인 후에 다시 (1)번으로                    (6) 체력이 모두 소진 되었을 때 아이템 사용 확인

     

    4. 강화

    필요 없는 카드를 소모시켜서 특정한 카드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업그레이드 시킨다. 카드는 노멀, 하이노멀, 레어, 하이레어 ... 로 나뉘는데 카드마다 정해진 최대 레벨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1) 강화 시킬 카드 선택                                                       (2) 여러장의 카드를 강화에 사용
          (3) 카드의 경험치가 오르면 레벨업된다.                        (4) 레벨업이 되면 공격력, 방어력, 특수 스킬 업그레이드

    불량도의 남자 캐릭터들은 하나같이 정말 불량하게 생겨서 콜렉션 하고 싶은 마음이 뚝 떨어진다. 하지만 공격력, 방어력 만큼은 발군이다.

     

    5. 진화 

    똑같은 카드를 합성하면 카드를 4단계까지 진화 시킬 수 있다. 단계를 올라갈 때마다 카드의 이미지(색상)이 바뀌고, 최종레벨이 4단계가 되면 이미지가 확 바뀐다. 이것 때문에 카드 컬렉션을 하게 된다. 진화를 시키면 강화와 마찬가지로 일정량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올라간다. 강화된 카드를 진화시키면 1단계로 떨어지기 때문에 최종 단계까지 진화를 시킨 후에 강화를 시작해야 한다.

    왼쪽 카드가 3단계까지 업그레이드 시킨 카드, 오른쪽 카드가 최종 4단계로 업그레이드 시킨 카드.

    이렇게 진화를 통한 이미지 변화, 고품질의 일러스트가 불량도가 가진 매력이다.

     

     카드는 한 종류의 스타일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의 일러스트들이 제공되기 때문에 자신의 원하는 스타일의 카드를 모으는 재미 또한 있을 것 같다. 하루에 한번 무료가챠 1회와 오픈 이벤트로 2번의 가챠를 뽑을 수 있지만 특별한 가챠를 뽑기 위해서는 유료 가챠를 돌려야 한다. 1회에 300골드(300엔).. 무려 카드 한 장에 3500원 정도다.

    원하는 카드를 얻는 것도 아닌 랜덤 유료가챠가 300엔....!!

    골드는 85골드, 250골드, 500골드, 1000골드, 3000골드, 8500골드를 판매하고 있는데 유료가챠 300골드라는 가격 때문에 500골드 상품이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6. 배틀

    유저의 보물을 노리고 PVP를 진행 한다 배틀을 진행하면 자신의 갱팀(5장의 카드)을 출동 시킨다.

    보물은 각 컬렉션 마다 6개가 1세트로 되어 있다. 6개 1세트의 보물을 모두 모으게 되면 세트 컬렉션에 대한 보상으로 새로운 캐릭터 카드를 획득 할 수 있다. 보물 1세트는 퀘스트를 통해서 2개를 획득할 수 있고. 나머지 4개는 유저간 배틀을 통해서 빼앗아야 한다. 수갑 아이템(소모성)으로 다른 유저가 빼앗지 못하게 막아 놓을 수도 있다. 또한 자기보다 한참 낮은 레벨 유저의 보물을 빼앗으려고 하면 "천벌"을 받아 바로 실패로 끝이 나는 독특한 시스템도 있다.

     

     보물 세트를 모아서 얻을 수 있는 캐릭터 카드를 아래 이미지 처럼 미리 보여주고 있는데 이렇게 미리 보여주는 것이 유저에게 목적의식이 생겨서 보물을 모으고 싶다는 욕구를 불러오지만 반면, 카드를 미리 보여주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카드가 아닐 경우에는 보물 모으기를 포기 할 수도 있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

    현재 유일한 유료화 요소인 가챠시스템에서 좋은 카드를 획득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배틀에서 다른 유저의 보물을 빼앗기 위해서인데 이렇게 유료 가챠 시스템이 배틀이라는 목적과 잘~~ 연결 되기 위해서는 배틀의 보상이나 시스템에 대해서 좀 더 신경 써 줄 필요가 있을 것 같다.

     

                   (1) 보물 리스트                                                                  (2) 보물 컬렉션 완성
           (3) 노리는 보물을 가지고 있는 유저리스트 검색                          (4) 자신의 공격 카드덱을 구성 - 공격력을 소모
                  (5) 배틀 애니메이션                                                           (6) 배틀 결과... - 졌다. 

         

    총평

     

    단순한 방식의 SNRPG의 기본 시스템을 그대로 지키고 있으며 다양한 일러스트들이 매력적인 게임이다 또한 앞으로 업데이트 할 서비스 시스템(기존 게임들의 서비스 방식을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더라도)도 많은 게임이다. 특이 할 만한 점이라고 하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화려한 일러스트가 들어간 화려하고 다양한 스타일의 카드들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 때문에 오픈 초반에는 고화질의 이미지를 로딩해오는 속도를 견디질 못 해서 번번히 에러 화면을 경험 했었다. 최근 업데이트로 이 부분은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로딩 속도가 더 많이 개선되어야 할 것 같다.

     

    아직 컨텐츠가 많이 부족하고 ,게임 흐름이 매끄럽지 못하고 끊어지는 UX등... 특히 과감하게 이전 버튼(대부분의 일본 SNRPG에서 제공하고 있는)을 생략해서 상단 공간을 확보 한 것 까지는 좋았는데 때문에 UX가 매우 불편해진 부분이 있다.

    게다가 오픈과 동시에 수십장의 캐릭터 카드와 머니를 마구 풀어댔던 밸런싱 때문에 나처럼 초반에 게임을 시작한 유저들은 지금까지도 초반에 획득했던 카드들만 지겹게 아이템으로 받고 있는 상태고, 넘쳐나는 머니(700,000 코인)는 쓸 곳이 없는 상태다.  이렇듯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은 게임이지만 이런 문제점들은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많이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초반에 확 끌렸던 매력은 많이 사라졌지만 업데이트가 되기 전까지는 그냥 가끔 들러볼 만한 게임이 될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